비타민 주사

비타민이란?

Primary-amine          vitamin
먼저 비타민의 의미를 살펴보자. 영어로 vitamin은 1912년 Casimir Funk란 생화학자로부터 vital amines의 약자로 생겨난 말로서, vital, 즉 생명에 없어서는 않되는 꼭 필요한 amines (나이트로전과 수소를 포함한 물질) 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모든 사람들이 항상 몸에 섭취/흡수되고 있는 물질들이다보니 그것을 약으로 정제해서 만들때에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므로 고농도 함량의 비타민과 특정비타민을 빼고는 의사의 처방전이 없이 살수있을정도로 안전성을 인증받은것들이다.

비타민의 종류로는 다음이 있고, 각각 화학성분으로 부르는 이름들이 따로 있고 그중 대표적인 것들이 아래와 같이 있다.
비타민 A: 레티놀 (retinol), 레티날 (retinal), 베타 카로틴 (beta carotene)
비타민 B1: 타이아민 (Thiamine)
비타민 B2: Riboflavin
비타민 B3: Niacin, Niacinamide
비타민 B5: Pantothenic acid
비타민 B6: Pyridoxine, pyridoxamine, pyridoxal
비타민 B7: Biotin
비타민 B9: Folic acid, folinic acid
비타민 B12: Cyanocobalamin, Hydroxycobalamin, Methylcobalamin
비타민 C: Ascorbic acid
비타민 D: Cholecalciferol (D3), ERgocalciferol (D2)
비타민 E: Tocopherols, tocotrienols
비타민 K: phylloquinone, menaquinones

이중 비타민 A, D, E, K는 지용성이고, 비타민 B와 C는 수용성 비타민이다.  따라서 비타민 B와 C의 과다복용시에 신장이 정상이면 과용량된 비타민 B나 C는 소변으로 배출될수 있지만 지용성 비타민은 배출이 용이하지 않아 과다 복용이 되지않게 조심해야할 비타민들이다.

 

 

 

#. 비타민 C 주사

#. 비타민 B12 주사

더나은 건강을 추구하는 내과